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드라마

한나 (HANNA)

장르 : 드라마, 스릴러
미국 CIA는 루마니아에 유트락스라는 시설을 만들고, CIA에 고용된 에릭은 낙태를 하려는 산모들의 회유하여 아기를 모집하는 임무를 맡고 있었으나, 요헤나와 사랑에 빠져 유트락스 시설에 보내진 요헤나의 아기를 구하고 셋은 탈출을 하게 된다. 하지만, 마리사의 추격에 의해 요헤나는 그자리에서 사망하게 되고 에릭은 갓난아기를 앉고 숲속으로 도망친다.

시간은 흘러 15년 뒤, 에릭(조엘 킨나만)에 의해 16살 소녀 한나(에스미 크리드마일스)는 완벽한 살인 병기로 키워진다.
하지만, 한나는 바깥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에릭이 정한 선을 넘게 된다. 한나의 행동으로 인해 몇년동안 에릭과 한나를 찾고 있었던 정보기관의 의해 은신처가 발각이 되고 한나는 의도적으로 납치되어 적의 비밀기지에 들어가 그동안 배운 기술로 기지를 여유있게 탈출한다. 사막으로 나온 한나는 한 가족을 만나고, 그 가족의 여행에 함께 하게 된다.

조엘 킨나만이라고 스웨덴 배우인데, 얼터드 카본의 주인공으로도 나왔었다. 보고 있는 중간에 한나를 해나라고 부르는데, 당황하지말자...같은 말이라고 한다.